Projects

Current projects

  • 서비스 실패 유형과 AI 기반 대화형 에이전트의 페르소나가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고찰, 2024.08-current
    (An Analysis of the Impact of Service Failure Types and AI-Based Conversational Agent Personas on Consumer Responses)
  • 전자상거래에서 콘텐츠 필터링과 협업 필터링의 영향 분석: 알고리즘 투명성과 사용자의 자율성 (Analysis of the Impact of Content Filtering and Collaborative Filtering in E-Commerce: Algorithmic Transparency and User Autonomy), 2024.08-current
  • 성인 학습자의 학습 참여 동기가 학습 성과에 미치는 영향 분석: 학습자 유형의 매개효과 (Analysis of the Impact of Adult Learners' Learning Participation Motivation on Learning Outcomes: The Mediating Effect of Learner Types), 2024.08-current
  • 온라인 e-WOM 동기 기반 사용자 행동 분석(완벽한 하루 어플리케이션), ㈜뉴런즈, 2023.08-current
  • 다학제적 데이터 분석 방법을 적용하여 AI 기술에 대한 소비자의 심리적 저항 및 극복 과정에 대한 고찰: AI 자율성과 공정성을 중심으로, 서울여자대학교, 2024.03~2025.02
  • AI 제품추천에 대한 소비자행동 인식 및 패턴 분석을 위한 다학제적 데이터 분석 및 정량화 기초연구, 서울여자대학교, 2024.03~2025.02

 

Past projects

  • 4차산업혁명 시대 인간 고유능력에 대한 재고: 인간 중심 인공지능(AI) 서비스 개발(생체신호 처리를 이용한 다학제적 연구), 연구재단, 2021.05~2022.04